웹사이트 방문자의 웹사이트 조회 프로세스
- 배포코드가 포함된 페이지 조회
- 베포코드( 일반적으로 HTML 헤더에 배치 )는 Page Load시 즉시 실행
- page onLoad 이벤트가 트리거 될 때 HTML 본문 끝에 다른 <script>태그를 삽입
- 이 <script>태그는 CDN(Content Delivery Network)에 캐시된 Qualtrics서버에서 JavaScript코드(Orchestrator) 요청
- Orchestrator는 Qualtrics 서버를 타겟팅하여 표시 할 광고 소재를 결정 ( 이 호출은 CDN에 캐시되지않음 ) -> 필요시 두번째 타겟팅 요청이 서버로 전송되어 필요 데이터를 얻습니다 ( EX- JavaScript 표현식 또는 쿠키 타겟팅 ) -> Qualtrics는 데이터베이스에서 웹사이트/앱 피드백 정의를 가져와 코드를 적절하게 빌드합니다.
- 타겟팅 응답에 따라 Orchestratior는 페이지에서 렌더링하는 데 필요한 다양한 컨텐츠를 얻기 위해 추가호출합니다. 전달 요청 수는 해당 패스 타겟팅 로직을 표시하기 위한 광고 소재 수에 따라 다릅니다. 이 모든 내용은 CDN에 캐시되므로 LOAD가 빠릅니다
- 페이지에 광고 소재가 나타납니다.
코드는 동적이므로 웹사이트 / 앱 피드백 프로젝트 인터페이스에서 인터셉트 및 광고 소재를 변경해도 코드 자체가 변경되지는 않습니다. 따라서 계정 내에서 웹 사이트/앱 피드백 프로젝트를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사항을 확인하기 위해 웹사이트에서 코드를 교환할 필요가 없습니다.
웹서비스 피드백 배포
1. 웹페이지에 직접 코드 추가 -> onLoad 이벤트가 트리거 되면 요청이 진행됩니다.
https://www.w3schools.com/jsref/event_onload.asp
2. 글로벌 헤더 / 바닥글 (권장)
전역코드 및 바닥글에 배포코드를 추가하는 방법이며, 전체 사이트에서 한번에 코드를 전체적으로 적용합니다. 이 방법은 더 많은 페이지에 반복적으로 코드를 추가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배포하는 가장 쉬운 방법입니다. 이렇게 전체적으로 추가된 인터셉트는 Current URL logic를 사용하여 실제 표시되는 페이지의 제어가 가능합니다.
3. 태그 관리자 사용
사이트에서 웹 사이트/ 앱 피드백을 구현하는 또 다른 옵셥은 사이트 코드에 직접 적용하는 대신 태그 관리 시스템에 추가하는 것이며 Qualtrics 인터페이스에서 태그 관리자로 코드를 복사하여 붙여 넣을수있습니다. Qualtrics는 태그 관리 시스템으로 Adobe Launch와 통합되어야합니다.
https://www.qualtrics.com/support/integrations/adobe-launch-integration/
웹 사이트 / 앱 피드백과 함께 사용하는 일반적인 태그 관리 시스템은 Adobe Launch, Tealium, Ensighten 및 Google Tag Manager입니다. 특히 Tealium에는 웹사이트/앱피드백을 쉽게 구현할 수 있는 기능이 내장되어 있으며, 이는 프로젝트와 조직ID, 영역ID를 필요로 합니다.
핵심 내용
- 프로젝트 : 프로젝트는 광고 소재 및 인터셉트를 구성하는 방법이며 모든 프로젝트는 Creative와 Intercept를 포함할수 있습니다. 프로젝트는 인터셉트를 구현할 수있는 다른 웹 사이트를 구별하는 데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. 웹 사이트 피드백 플랫폼을 사용하여 회사에 팀 / 부서가 둘 이상있는 경우 각 팀 (마케팅, HR 등)마다 다른 프로젝트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.
- 광고 소재 : 실제로 사이트에 표시됩니다. 대부분의 경우 광고 소재에 포함 된 타겟이 표시되거나 타겟에 연결됩니다. 선택할 수있는 몇 가지 다른 광고 소재 유형이 있으며 가장 일반적인 유형은 슬라이더, 팝 오버 또는 피드백 버튼입니다.
- 인터셉트 : 인터셉트는 광고 소재를 표시 할 방법을 결정하는 조건을 설정하는 데 사용됩니다. 인터셉트는 액션 세트라는 부분으로 구성됩니다. 이러한 각 액션 세트에는 광고 소재가 표시되어야하는 특정 조건 (논리), 표시되어야하는 광고 소재, 그리고 광고 소재 (대상)를 클릭하면 방문자가 리디렉션되는 위치가 포함됩니다.
- 타겟 : 광고 소재의 링크가 방문자를 리디렉션해야하는 위치 대상을 포함 할 수도 있습니다. 즉, 설문 조사 또는 페이지 콘텐츠가 광고 소재에 직접 나타납니다.
- 북마크릿 : 북마크릿은 인터셉트를 테스트 할 수있는 도구입니다. 북마크를 북마크로 드래그하면 원하는 페이지를 방문하고 클릭하여 인터셉트 미리보기를 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.
- 배포 코드 : 인터셉트를 실행하기 위해 사이트에 배치해야하는 코드이며 보통 HTML 헤더에 작성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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