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SAP] SAP C/4 HANA 이해하기 1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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IT/SAP C4 HANA

[SAP] SAP C/4 HANA 이해하기 1

by DHan- 2019. 11. 1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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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AP의 C/4 HANA는 SAP의 CRM 제품군 중 하나이며 SAP의 신규 제품군은 아닙니다.

기존 'Hybires'라는 브랜드 명칭을 S/4 HANA가 출시되면서 

SAP의 브랜드 가치를 위하여 C/4 HANA라는 이름의 브랜드로 변경한 것입니다.

C/4 HANA는 ' SAP 2018 SAPPHIRE NOW ' 행사를 통해 정식적으로 공개가 됐습니다.

C/4 HANA는 다음과 같은 5가지의 시스템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.

  • 고객 데이터 ( SAP Customer Data Cloud )
  • 영업 ( SAP Sales Cloud )
  • 커머스 ( SAP Commerce Cloud )
  • 마케팅 ( SAP Marketing Cloud ) 
  • 서비스 ( SAP Service Cloud )

 

이 중,

SAP Sales Cloud는 SAP C4C와 관련이 있는 시스템입니다.

SAP C4C (SAP Cloud for Customer)는 영업 및 서비스를 위한 Saas 플랫폼으로

전통적인 SFA와 차별화된 솔루션입니다.

SAP Sales Cloud는 C/4HAHA의 Front-End Enterprise 기반으로 운영되며

SAP S/4 HANA ( SAP ERP ) Back-End와 실시간으로 운영이 가능합니다.

 

즉,

C4C는 S/4 HANA ( SAP ERP )의 SD모듈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SFA 솔루션입니다.

 

이 카테고리의 주 내용은,

C4C의 SDK인 CAS (Cloud Application Studio)를 이용하여 C4C를 개발하는 과정에서

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TIP 위주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.

 

&

  • CRM(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): 고객관계 관리
  • SFA( Slaes Force Automation ): 영업 업무 자동화
  • SDK( Software Development Kit ): 소프트웨어 개발도구
  • ABSL(Advanced Business Script Language ) : CAS의 개발 프로그래밍 언어

1)C4HANA - 커머스 클라우드 
-> 개발 언어는 자바스프링 기반의 언어를 사용함.
-> B2C뿐만 아니라 B2B의 커머스 컨셉 또한 아마존 쇼핑몰처럼 친숙한 고객경험
-> 컨피그는 실시간으로 진행 / 실제 ERP서버와 연동됨--> ERP로 주문이 이전되며 프로세스가 연결됨
-> 대량주문 : 엑셀 업로드 가능함 / 주문편리기능 : 퀵주문(이전주문) / SCP? 커머스? - 개발방식의 선택
-> 상품에 대한 관심도 : 클릭횟수등의 파악이 가능하고 피드백을 받을 수 있는 퀄트릭스의 구현까지 가능함
-> 홈화면의 지도를 통해 판매중인 제품의 정보 확인 가능( 고객화면과 내부관리화면이 다름? ) 

2)C4HANA - 세일즈 클라우드
-> 사전 영업 / 견적 / 계약 / 주문 / 클레임
-> 홈화면 : 뉴스피드의 경우 해당 기업의 뉴스만 조회하도록 설정이 가능함. 
-> 잼 : 커뮤니티 + 피드 ( 대리점과의 의사소통 ) 
-> 티켓  : 불만이력 등의 서비스 1건을 티켓이라 칭함(의사소통에 대한 유형화된 관리) -> 담당자 지정 / 유형별 분석등에 사용됨
-> 티켓2 : 이메일을 받으면 자동으로 담당자 지정등의 기능 포함
-> Outlock : C4C 데이터를 기반으로 아웃룩에서 연락처 등록 등의 기능 확인 / 컨텍등록 / 특정 이메일을 고객 데이터에 추가가능
-> 단계  : 캠페인 -> 리드 -> 기회 -> 견적(카테고리 및 CPQ 연결)/(이익&손해비율의 확인이 가능하며 이에 따라 결재변경?)

-> ERP에 접속할 필요없이 위의 단계를 조회하여 영업대표가 활용 할수 있음.
-> 견적  : 견적의 경우 커머스와 동일한 엔진을 통해 ERP서버와 연동됨 / 견적의 경우 고객에게 메일전송 가능(워드및 PDF)
-> 견적2 : 다수의 견적중 선택된 견적과 미 선택된 견적의 구분은 다소 어려우며 타입으로 관리함.
-> 오프라인모드 지원


C4C B2B  : https://talkit.tv/Forum/300

 

성공적인 B2B 영업을 위한 전략 및 실행 방안, CRM (SAP C4C) 온라인 컨퍼런스 - B2B IT 미디어 플랫폼

세션1.B2B 영업전략세션2.사례 중심으로 본 성공적 B2B SFA 정착을 위한 방안B2B 영업의 핵심은 고객에게 가치를 전달하여 성과를 달성하는 것입니다. 이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장애물을 극복하고 영업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전략적 접근 방안을 제시해드립니다. 또한, 많은 기업들이 영업 가시성 확보와 효율성 향상을 위해 SFA(Sales Force Automation) 시스템을 도입하고 있습니다. SFA 시스템이 조직에 성공적으로 연착륙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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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AP C/4HANA : https://www.sap.com/korea/products/crm.html

 

엔터프라이즈용 CRM 및 고객 경험 시스템 | SAP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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www.sap.com

SAP C/HANA FAQ : https://www.eventservice.kr/sap2pm/qna.php?mm=1904

 

SAP 2시 데이트 FAQ

 

www.eventservice.kr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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